궁금한게 있을 땐,
커뮤니티에
물어보세요

Manufacturing

영원한 신입
2019.04.18

핸드폰 케이스 burr 문제 발생 (급~~~도와주세요~~)


안녕하세요 이번에 회사에서 처음으로 핸드폰 케이스를 제작하게 되었는데 파팅 burr가 있어 손에 쥐면 불쾌한 느낌이 납니다. 칼로 사상해도 안나가고 (재질 : TPU ) 내일모레 납품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?ㅠ 도와주세요~~~~ 경험있으신분 계시면 Burr 제거할 수 있는 노하우좀 알려주세요~~~ (아래그림 빨간색 라인이 파팅 burr 입니다.)
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  • Byul 19.04.18

    안녕하세요 생산하는데 문제가 생기셨군요~~~~ 제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. 자 일단 알콜램프를 준비해주세요~~~~~ 그다음 알콜램프에 불을붙여 작업대에 올려 놓고 제품을 들고 burr 부분이 불위를 스치며 지나가보세요~~~~ 불에 너무 오래 머물러있으면 안됩니다 타거나 변형이 생겨요 몇번 해보면 감이 오실거에요 burr가 불에타 없어집니다. 단 너무 두꺼운 burr는 금형 수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. 부디 해결하시어 납품 잘 하시길 빌꼐요~~~

  • 영원한 신입 19.04.18

    Byul 님 정말 감사드립니다. 몇개 해봤는데 미세 burr는 다 제거 되네요 복받으실 거에요~~~~ 이 포럼싸이트 가입하길 정말 잘했네요 ~~~~~많은 노하우를 얻을수 있고 공부도 되고 앞으로 매일매일 들어와서 살겠습니다.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.

  • 찐빵 19.04.23

    잘 보고 갑니다

  • 다시돌아갈거야 19.04.24

    그런데 한두개 만드는 것도 아닌데, 위의 방법대로 하면 될까요? 작업자들 보니 커터칼로 하는 분들이 사출 되자마자 작업하기도 합니다. 근본적으로 금형을 수정하여 파팅라인 버를 최소한으로 해야 할 것 같고요. 아니면 요즘 협동로봇으로 버 사상할 수 있습니다. 단 지그 비용등은 추가로 들겠네요.

댓글쓰기
목록

페이퍼프로그램과 함께할
열정과 패기를 겸비한
스타트업을 기다립니다.

지원하러가기